MY MENU

좋은이름찾기노트

제목

안희석님 신생아 작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9.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7951
내용
서기 08년 7월 23일 술시생 (양력) 남자
이름 안 희 석 님 영식

1.사주 명조
시 일 월 년
갑 갑 기 무
술 자 미 자
5
무정병을갑계임신경
진묘인축자해술유신

2. 운세 일기 예보송

풍부한 상상력과 차분한 성격에 문장력과 예술 감각이 뛰어나다.
부드러운 인상과 깊은 학식을 지녔으며 언변술이 빼어나고 지도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사람이므로 교육자상이며 기업에서는 관리나 인사, 총무 등의 부서나 컨설턴트업에도 적합하고 농림업, 원예업, 목재, 제재업, 건축업에 이르기까지 나무를 다루는 일이 이롭다.
강직한 성격과 체격을 지녔으며 의협심이 강하며 예체능쪽에 소질이 있으며 정치인, 교육자, 공무원, 군인, 경찰 등에도 적합하다.
月支(덧말:지)에 천을귀인, 일간과 시간에 천덕귀인이라는 귀한 별을 안고 태어났으니 평생 부처님의 가호가 있으라 했고 태어난 달에서 천간에 재(덧말:財)성(덧말:星) 기(덧말:己)토(덧말:土)가 투출돼 큰 사업가나 醫(덧말:의)業(덧말:업) 판검사 교육자 聖職(덧말:성직) 등 活人(덧말:활인)業(덧말:업)을 해보라는 사주 명조이다.
신주를 도와수는 水 木운이 언제 찾아오는 지 아는가.
26세부터의 일이로다.
그러나 31세부터는 큰 변화를 겪으며 그 후 5년간은 인생최대의 시련기이니 교통사고나 건강상실과 파직, 부도 등에 유의하라.
이 때를 잘 넘기고 나면 36세 이후는 내 살고 싶은 대로 살며 탄탄대로를 걸으리라.

3. 간명사주 종합

재다신약 사주라 일차적으로는 木 비견 비겁이 용신이다.
월령 己未월은 목기운이 물러가고 금기운이 강해지기 시작되는 달이라 하지만 여전히 화토 기운이 지나치게 강하니 위산과다 등 소화기계 질환으로 인한 신경성 질환에 시달려 건강에 애로를 겪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금(덧말:金) 수(덧말:水) 목(덧말:木) 운이 길하니 물과 나무를 가까이해야 한다.
사주에 火는 없지만 월령에 지장간 丁화가 암장돼 있다.
甲목(덧말:木) 나무가 화(덧말:火)土왕절에 태어나 실령했으나 목사주에 화는 꽃이라 목화통명은 어질고 지혜롭다.
미(덧말:未)월은 토(덧말:土)가 강한 달이며 대서 다음날이라 오(덧말:午)월의 강한 화(덧말:火)기운이 여기로 남아 있기 때문에 조후용신이 시급하다.
월지에서 투출된 재성 기(덧말:己)토가 천간에 투출돼 하늘을 먹구름으로 뒤덮었으니 용신은 금 수 와 함께 토기운을 소토하는 목을 쓴다.
목화통명 사주는 원래 교육자 사주이나 기(덧말:己)토는 편재라 사업에도 빼어난 수완을 보임을 말해주고 있다.
지혜 총명하고 인정이 있으나 자존심과 고집이 세고 남에게 굽히기를 싫어한다.
남 좋은 일을 많이 하며 의외로 유혹에 약한 면도 있으며 한량끼가 있다.
그러나 편재 사업별이 강하게 천간에 떠 있으니 비즈니스에 더
관심이 많아 펄프, 제지업, 지업사 등 나무와 관련된 분야나 레스토랑, 호텔, 부동산 중개,양곡, 화초, 청과물, 과실 등의 유통판매를 해보라 했고 해외출입이 잦으며 부동산에 재물복이 있다.
다재다능하고 임기응변에 능하지만 어릴 때 잔병치레를 많이 하며 고집이 패가망신이라 자존심과 고집을 너무 내세우면 가정궁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초년에 기신인 금운이 들어와 우려되나 목일주에 필요한 수기운을 생하는 수원지 역할을 하니 반흉반길이다.
조상궁에 희신 자(덧말:子)수(덧말:水)가 있으니 조상의 음덕이 있다.
조상 혹은 부모가 자손을 도우나 산이 높아 가로막고 있으니 조상의 음덕을 받지 못해 아쉽다.
그러나 기(덧말:己) 토는 금을 묻으며 목을 생하는 특별한 작용이 있으므로 나름대로 甲목 꽃나무를 도운다.
기토는 정재성으로 직장생활이 적합하지만 재물복의 뿌리가 튼튼하므로 사업가로 성공해 큰 부자가 돼 보라는 사주이다.

4. 작명 비법

금 수 목을 쓴다.
현대 성명학은 음오행과 수리오행의 적중률에 주목하며 자원오행에도 용신을 적용한다.
성 安씨는 음오행이 토, 자원오행이 목이다.
때문에 음오행이 상생되는 토 금 수와 토 금 금 등이 좋다.
받침까지 고려한 복식 음오행으로는 안씨가 토(화)이므로 토(화) 목 수 배열도 좋다.
자원오행에도 金(덧말:금)水(덧말:수) 와 木(덧말:목)기운이 담긴 글자를 적용한다.

5. 추천 찬명

* 안 준 범
安 濬 範 (깊을 준, 규범 범)
획 6 18 15
음오행 토 금 수
자원오행 목 수 목
수리오행 총격 39획 장성격

(음오행 해설)

* 土金水
기백이 넘쳐 활동력이 강하고 매사에 자신감이 만만하여 뜻을 품은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가는 강한 추진력 속에 순조로운 자립 대성과 발전 . 성공으로 사회적 출세를 하고, 가정적으로도 부부 백년해로 하며 영특한 자손을 둘 수 있는 만사 형통의 발복하는 운을 유도하게 한다. 특히, 사회적으로 만인의 앙시를 받아 명예를 얻을 수 있으며, 정치 . 법률 . 공관직에 종사하면 높은 직위를 얻을 수 있다.
* 土火木
명랑하고 활동적이며 과단성이 있고, 지혜와 재주가 출중하다. 맡은 분야세 실력을 인정받아 순조로운 성공운이 진행되고 상하의 협조로 신망과 명예를 얻을 수 있으며, 노력한 만큼의 대가와 보람으로 재물이 사방에 모아져 발전 . 발복하여 부귀 쌍전하는 운을 유도하게 한다.
가정적으로도 부모에게 효성이 지극하고 배우자 운도 길해 정이 두텁고 상부 상조하여 행복하고 유복한 가정을 이루게 되며 총명하고 이지적인 자손을 둘 수 있다. 무병 장수하고 천수를 느리며 그 영화가 대대로 계승될 수 있다. 정치계, 경제계 및 명예직에 종사하면 크게 대성할 수 있다.

<수리오행 해설>
*21획: 앙시두령격
솔직담백하고 매사에 의욕적이고 진취적이며 자립으로 큰일을 일으켜 성공할 수 있는 지모와 덕망이 있다. 특히 리더쉽이 뛰어나 만인의 존경을 받으며 지도자적 인물이 된다.
*24획: 부귀입신격
온화하고 남과의 인화력이 두터워 주위에 신망을 얻으며 신념과 책임감이 강하다. 불굴의 기상으로 매사가 전진 . 발전하여 부귀영달하게 되고 세상에 명성을 날리며, 여성은 남편운을 돕고 가운을 일으켜 세우며 덕망이 있는 현모양처가 된다.
*25획: 안회발복격
마음에 도량이 넓고 지혜와 재치가 뛰어나며 초지일관으로 밀고 나가는 전진력 속에 인덕과 결혼운이 좋으며 매사가 부귀 . 안강하여 자수성가하고 권위와 위풍이 크고 재물복이 많게 되며, 노력 만큼의 큰 대가로 발복하게 된다. 특히 자손복을 많이 받는다.
*39획: 안락다복격
고상한 성격에 위품이 있고, 대중을 통솔할 줄 아는 리더쉽이 있으며 위세와 명성을 천하에 떨쳐 세인의 존경을 받으며 투철한 재간으로 대내외적 성공을 거두어 번창하며 부부해로 속에 자손대대로 형통 한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