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좋은이름찾기노트

제목

남태희님 신생아 작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9.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844
내용
서기 2008년 5월 12일 未시생 (양력) 남자

1. 사주 명조

정 임 정 무
미 자 사 자
8
을갑계임신경기무
축자해술유신미오

1. 豫報頌

30대에 비행기를 타고 외국으로 오가며 학문이나 사업으로 이름을 날리라 했다.
교수나 공직자로 평생 학문을 벗하는 청빈한 생활을 할 경우 늘 명예가 따르고 의식이 풍족할 것이며 재물운도 좋다.
초중학교때 왠지 성격이 예민해져 학업을 게을리할 수 있는 바 공부를 소홀히하면 평생의 후회가 될 것이다.
고교 때 학습이 달리는 말에 채찍질을 하는 듯하니 지혜로운 두뇌가 빛을 발할 수 있게 된다.
이 명조에 언제 시원한 물줄기가 찾아오는 줄 아는 가.
2036년 5월 21일부터의 일이로다.

2. 간명 사주 종합

壬水 호수가 더운 달 巳월에 태어나니 땅을 비옥하게 해 농작물 등이 가히 이로운 형국이로다.
사주에 수원지인 金이 없고 뜨거운 기운이 강해 불기운을 식혀줄 조후가 급하다.
태어난 해와 일이 힘을 합쳐 수기운을 생성하고 있으나 독수오건, 물이 증발하고 있으니 특히 초년시절에 학문적 노력과 내면적 에너지 배양에 힘을 쏟아야 한다.
통찰력이 예리하고 총명하고 활달하며 두뇌회전이 빠르고 상황판단이 적확하며 섬세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남에게 베푸는 인정이 많고 자비심과 신의가 강하므로 지도자를 돕는 싱크탱크로서 일급참모가 된다.
한 곳에 머물러 있기를 거부하며 항상 변화를 추구하고 유머와 재치가 넘치는 인기스타이다.
의욕적이고 지혜로우며 진취적인 성격으로 무슨 일이건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해내는 지구력과 인내력을 겸비하고 있다.
언변이 뛰어나고 통솔력과 포용력이 있는 반면, 조급한 면도 있으며 고집이 세고 자기 주장이 강하여 타인을 가벼이 여기는 경향과 반항심이 있는 편이다.
외교관 법관 의사 성직자 예술가 전문테크노크라트 등에 적합하며 대형음식점, 대형백화점이나 관광호텔을 경영하는 유통업, 부동산이나 무역 중개, 레스토랑, 카페 등 서비스 비즈니스에도 길하다.
외국어 실력이 탁월하니 비행기를 타고 해외에 나가 외화를 획득하라 했으니 외국 땅을 밟으며 재물과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될 수로다.
술과 여자를 지나치게 밝히면 건강을 해친다.
부모복은 있으나 아내복 자식복은 없으라 했다.
결혼때 궁합에 유의해야 하며 성명학으로 집중보충해야 한다.
너무 일찍 사업을 시작하면 손재수가 있으니 업종 선택에 유의하고 무모한 도전을 피해야 한다.

4.작명 비법: 音오행에 용신을 적용하고 상생을 유지하라

사주가 金 水 기운이 약하고 신약하다.
사주에 뚜렷한 금이 없으므로 水火相戰이 일어나 있는 데 화기운에 물이 증발해버리고 있는 형국이다.
금 수 기운이 시급히 보충되지 않으면 강력한 불기운과 마른 흙기운이 강해 물이 말라붙을 우려가 있다.
금은 사주 원국에 없는 오행이므로 반드시 음오행에 적용해야 한다.
물이 부족하게 되면 사람이 줏대와 정체성이 없고 공부도 않고 기술도 없어 한량이 되고 만다.
가정궁도 불미해지고 신장 방광의 이상,시력의 약화, 혈압의 이상, 심장 등 순환기계통 질환이 우려되며 연쇄반응으로 소화기, 호흡기도 약해진다.
金 水가 이 사주의 행운의 별이며 더 정확히 말하면 子水및 子水속 지장간계수가 용신이며 수원지격인 巳중 庚金이 희신이다.
현대 성명학은 한자의 뜻을 중요시하는 자원오행이나 삼원오행 보다는 소리의 파장과 수의 비밀을 중요시하는 음오행과 수리오행을 더 높이 보고 있다.
음오행상 금기운은 ㅅ ㅈ ㅊ 이며 수기운은 ㅁ ㅂ ㅍ발음이다.
성 남씨가 음오행상 화이니 화토금으로 상생되게 배치하는 것이 길하다.
자원오행에도 한자의 어원이 금 수가 되는 것을 선택한다.
부부궁이 약해 공방수가 있는 것을 고쳐보려면 수리오행에서 21획이나 23획이 원격(성획수+ 이름끝자 획수)에서 피하는 게 적절하다.

5. 추 천 찬 명

* 남우석
南 雨 汐(비 우, 저녁조수 석)
음오행 화(수) 토 금
자원오행 화 수 수
수리오행 9획 8획 7획 모두 합친 총격 24획 출세격 축재운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