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좋은이름찾기노트

제목

김혜진님 개운비법개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9.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418
내용
서기 1969년 7월 14일 16시 생 (음력) 여자
이름 김 혜 진 님

1.사주 명조
시 일 월 년
경 계 임 기
신 유 신 유
6545 35 5
무 정 병을갑계임
인 축 자해술유신

2. 운세 일기 예보송

金(덧말:금)水(덧말:수) 기운이 신주에 집중돼 종강격에 二人(덧말:이인)同心(덧말:동심)격이니 귀한 사주로다.
‘궁통보감’등에 따르면 권재일인이라고 부르는 사주로 좋은 운세와 흉운이 극명하게 대비된다.
구름같은 속세에서 제대로 사는 것 같이 살아보지 못하다 인생 중후반부터 서광이 비치니 비로소 내 마음이 흡족하다.
고생 끝에 고대하던 행운의 시기가 찾아오니 언제부터인 줄 아는가.
2008년 10월 31일 이후의 일이로다.


3. 사주 간명 종합
癸(덧말:계)水(덧말:수) 일주가 水(덧말:수)의 장생지인 申(덧말:신)월에 태어나니 태왕하다 못해 세상의 전권을 한 손에 움켜진 형국이다.
申(덧말:신)월에서 지장간 壬(덧말:임)수가 투출돼 있는 데다 지지가 金(덧말:금) 국을 형성하고 있어 종강격이 성격돼 금 수운을 반가와하고 목 화 토 운이 힘들다.
항상 부처님의 가호가 따른다는 천덕귀인과 월덕귀인 길성이 있는 데가 전생에 부처님의 제자였다는 酉(덧말:유) 금 자체가 지지에 두 개나 있어 맑고 자비로운 성품의 소유자이다.
계수 일주는 너무 맑고 자존심이 강해 탈이라고 할 정도로 영감과 통찰력이 대단히 예리하므로 성직자 교육자에 많으며 아이디어가 풍부하고 재무 관리에도 밝아 금융업에도 적합하다.
부드러운 인상과 온화하고 따뜻한 성품을 지녔으며 동시에 강인한 정신력과 의협심이 있으며 신의가 강하다.
대인 관계가 원만하고 언변이 좋으며 활동적이니 교육자, 공무원, 의사, 군인, 경찰이 되거나 기획, 관광업 등과 관련된 직업이 적합하며 유통업을 하게 되면 백화점이나 슈퍼마켓이 괜잖고 중계나 용역, 레스토랑 경영 등 서비스 비즈니스도 적성에 맞는다.
癸水 일주가 신월에 태어나니 인수격으로 원래 공부를 통해 교직 등 활인상생업에 종사하라는 사주이다.
지혜가 총명하며 평생 바쁘나 한가지 일을 꾸준히 초지일관 밀고나가는 인내와 끈기를 연마하면 크게 성공한다.
언변이 능수능란한 언변가이며 안정을 추구하는 형으로 돌다리도 두드려가며 건너듯 치밀고 세심한 성격에 용의주도한 면이 있다.
직감력과 영감이 있어 예술 종교 연예 방송 등에도 적성이 뛰어나며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호기심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임기응변의 적응력과 상상력이 돋보여 인기를 끈다.
친구가 많고 대인관계와 외교수완이 뛰어난 반면에 고집이 있고 다소 신경이 날카로우며 직선적인 성격도 있으니 자신의 속이 냉철하고 야망이 크기 때문으로 직설적이고 자신만만한 성격이나 뒤끝이 깔끔하며 냉혹하다고 할 정도로 슬기롭다.
왠지 모르는 고독감에 빠질 수 있고 내성적인 면도 있지만 통상은 추진력과 활동력이 왕성하고 부드러움과 지혜, 넓은 이해심이 장점이며 조급하거나 변덕스러운 점은 단점이 된다.
항상 맑은 물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40세 이후 후천적으로 금(덧말:金) 수(덧말:水) 운이 계속 찾아오니 귀인의 도움을 받는 인덕있는 사주이다.
천간에 떠 있는 己(덧말:기)토 남자는 病(덧말:병)死(덧말:사)宮(덧말:궁)에 앉아 있으니 소용없는 남자이며 초년 관운이 약하다 했다.
어린 시절 계유운에는 뛰어난 수재 머리로 사해를 진동시킬 정도로 재주를 보였으나 16세 이후 아버지와 남자복이 死(덧말:사)地(덧말:지)를 통과하니 정신적으로 힘든 시절을 보내야 했다.
20대와 30대에도 일생에 도움이 안 되는 木(덧말:목) 火(덧말:화)운만 계속되니 몸은 분주하나 마음에 차는 것이 없고 생활에 의욕이 없었다.
20008년은 상반기에 戊(덧말:무)토 관성이 찾아오니 남자를 만나거나 직장에서 지위에 변동이 있을 운이며 가을부터 고대하던 子(덧말:자)水(덧말:수)운이니 어느덧 고생이 끝나고 그동안 베풀었던 자비심이 인덕으로 되돌아오고 좋은 인연도 만나 대내외적으로 내 마음 먹은 대로 할 수 있는 좋은 시절이 되겠다.
癸(덧말:계)수 물 신주는 무릇 子(덧말:자)수와 慶(덧말:경)금을 반기나니 좋은 인연을 만나 혼담이 오가고 가정에 웃음꽃이 피도다.
무자년 드디어 水(덧말:수)운이 찾아오니 문득 나를 도우는 귀인이 있고 내 사업에 발전이 있어 인생의 즐거움이 이런 것이라고 처음 느끼며 만사가 태평한 세월을 보내보라 했다.

4. 작명 비법

화 토 운은 흉하고 금 수 운은 길하다.
왕한 수운을 설기시키고 순환시키는 목운도 무난하다.
수기운이 강하다 보니 냉증, 생리통, 신장 방광의 약화, 임심의 어려움 등이 올 수 있다.
변덕스러운 성격이 심화되면 우울증이 될 수 있으니 밝고 원만한 본 성격을 잃지 않도록 하라.
건강을 위해서는 따뜻한 태양빛을 받는 것이 좋으니 몸을 따뜻하게 하라.
부적을 몸에 지니는 것도 좋으며 등산갔다 만나는 절에서 108배를 하는 것도 기의 순환과 건강을 위해 좋을 것이다.
현대성명학은 소리의 파장을 중시하는 음오행의 높은 적중률에 주목하고 있고 자원오행에 용신의 기운을 적용하는 것을 통례로 하고 있다.
성 金(덧말:김) 씨는 음오행상 木(덧말:목)이며 자원오행상 金이다.
이에 따라 음오행을 목 수 금으로 배치하면 이상적이다.
ㅇ,ㅎ 발음은 음오행상 土기운이 담긴 것이어서 이 사주에 부적합하다.
때문에 ‘혜진’이라는 이름은 아낌없이 버려야 한다.

5. 추천 찬명

金(덧말:김) 민(삼수 변에 위로할 민) 序(덧말:서)
(물흐를 민, 차례 서)
8 16 7 획
음오행 목 수 금
자원오행 금 수 목
수리오행 총격 31획

*음오행(목 수 금) 해설

지덕이 겸비된 고결한 성품에 외교수완이 특출하고 매사 진취적이며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갖게 된다. 부모 형제의 덕을 볼 수 있고 기초가 튼튼하여 노력속에 대지대업을 완성하며 출세가 빠르고 명예와 금전운이 창성하며 대내외적으로 안락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이성운과 애정운도 길하여 결혼후 가세가 중흥하고 부부간에 백년해로 할 수 있다. 사업가 정치인 전문경영인 등의 진로를 택하면 큰 성공을 보장받을 수 있다.

*수리오행 분석

#초년운=원격 23획: 행복융창격
지덕과 문무가 겸비된 성품에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과 같이 큰뜻으로 대업을 이룩하여 부귀영화를 누리고 특히 선천적인 지도력이 있어 대중의 인기 . 명망이 높으며, 지위 . 명예 . 재산이 태산처럼 높게 된다.

#장년운=형격 24획: 부귀입신격
온화하고 남과의 인화력이 두터워 주위에 신망을 얻으며 신념과 책임감이 강하다. 불굴의 기상으로 매사가 전진 . 발전하여 부귀영달하게 되고 세상에 명성을 날리며, 여성은 남편운을 돕고 가운을 일으켜 세우며 덕망이 있는 현모양처가 된다.

#중년운=이격 15획: 통합통솔격
하늘로부터 복을 받는다는 수로 재복과 명성이 따르며 맡은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 대내외적으로 출세도 할 수 있고 특히 남성은 문무를 겸비한 관운에 서광이 있으며 여성은 부덕을 겸비한 현모 양처로 가정운이 만복대길한 운세를 유도하게 한다.

#말년운 및 총운 31획: 자립흥성격
의지가 굳고 사물을 명확하게 판단하는 통찰력이 뛰어나며 지 인 용의 삼덕을 구비하여 지도자적 자질이 있고, 미래도 발복 발전하게 만들어 부귀와 안락을 누리게 하며, 대외적으로 명성을 얻고 대내적으로 좋은 배필을 만나 다복한 가정을 이루게 한다.

6.개운 비법 TIP
(생략)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