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좋은이름찾기노트

제목

장승희님 신생아 작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9.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7568
내용
서기 2008년 6월 27일 06시 6분생 (양력) 여자
이름 장 승 희 님 영애

1.사주 명조

시 일 월 년
을 무 무 무
묘 신 오 자

66 56 46 36 26 16 6
신 임 계 갑 을 병 정
해 자 축 인 묘 진 사

2. 豫報(덧말:예보)頌(덧말:송)
태어난 시가 귀하다.
더운 땅에 햇빛이 강하니 나무가 자라기 쉽지 않으나 물이 마르지는 않았도다.
사주 원국 자체에 끈질긴 생명력을 지닌 나무가 있으니 그것이 관운이나 드센 불 기운에 다소 목마르다.
물을 뿌려 조열한 땅을 식히는 게 급한 데 연지 자(덧말:子)수(덧말:水)와 일(덧말:日)지(덧말:支) 신(덧말:申)금이 힘을 합쳐 물줄기를 형성하니 귀하고 귀한 자(덧말:滋)윤(덧말:潤)이다.
후천운이 있어 20대 중반이후 목기운이 왕성하게 들어오니 사해에서 이름을 듣게 된다.
여인이 지혜롭고 뜻이 높으나 처음엔 알아주는 이가 많지 않고 외로우니 세월이 흘러야 하고 갈수록 학문과 순발력 있는 두뇌에 세인이 존경해마지 않는다.
고대하던 시원한 물줄기가 흘러드니 언제인 줄 아는가.
47세부터의 일이로다.


3. 간명 사주 종합

태어난 시에 정관이 있으니 시상상일위격이라는 귀한 사주이다.
태어난 시에 튼튼한 관이 하나 있어 높은 격을 지닌 사주가 성격됐다.
인수와 비견겁이 많아 신왕한 사주로 출발했다.
오(덧말:午)월 무(덧말:戊)토(덧말:土) 산이 따뜻한 온도와 수원지를 갖추고 있으니 학문과 관운,사업수완 모두 갖추고 있다.
시간에 투출된 정관이 녹을 깔고 앉아 있으니 자신이 높은 공직에 오르거나 사회적 지위가 높은 남편을 만나며 용신이 자식궁에 있으니 자식에도 영화가 있다.
학문성인 문창귀인을 받고 태어나 학문과 문학적 재주가 뛰어나다. 또한 천주귀인 신체가 강건하고 식복이 많으며 부귀장수․복락을 갖춘 吉한 별로 이 별이 사주원명에 있으니 수복이 쌍전하고 명리가 건전하며 관직을 한다면 재무관 은행계 요직을 많이 차지하게 된다.
더욱이 암록성은 천사성으로서 큰병이나 큰재난을 만나도 사면되어 복록을 얻게된다고 하며 택일에도 응용하는 길성으로 부자가 된다는 암시가 있다.
여명이지만 몸이 공직자 등 높은 지위에 올라 세인을 리더하는 지도자로 살아본다.
오(덧말:午)월의 영향으로 사주에 화기운과 토기운이 강하고 이는 성실하고 신앙심이 깊어 종교에도 깊은 관심을 가진다고 했다.
왕한 관성을 견딜 수 있을 만큼 기토 본인의 신주는 약하지 않고 20대부터 목(덧말:木)기운이 찾아와 소토하니 승승장구할 것이다.
관인상생이라, 사람이 점잖고 예의가 바르나 애교도 많아 인기인이며 남에게 베푸는 인정과 온정이 넘치는 성품이다.
시상일위귀라는 을(덧말:乙)목(덧말:木) 정관이 시에 있고 관성을 化殺하여 사회에 필요한 그릇으로 가공하는 인성이 자신을 떠받치고 있으니 그것은 바로 학문적 성취를 바탕으로 나라의 국록을 먹어보라는 명조임에 분명하다.
과거에 급제해 높은 공직에 오르라고 했으니 특유의 정의감과 자비심에다 성실함으로 한 가지 일을 꾸준히 해내는 사무직이 적당하다.
다만 고집이 너무 강해 주위의 질시를 받을 수 있으니 타인을 배려하는 부드러운 마음과 초연한 자세를 가질 필요가 있다.
특정한 기술을 익혀서 기계적으로 구사하는 직종이 최고의 직업이 될 수 있다.
안전, 신용, 신뢰를 밑천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따라서 신뢰를 제일로 하는 은행, 보험 회사, 증권사 등에 진출하는 것이 좋다.
의협심과 신의가 강해서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며 강직하여 신용을 위주로 생활한다.
자비심이 많으며 신의가 좋고 인내와 끈기가 강하니 군인, 경찰, 종교가, 공무원, 교육자, 요식업자 등의 직업을 가지는 것이 적합하다. 또한 흙에 바탕을 둔 농림 관계나 토목 공사 계통이 적당하며 창고업도 생각해볼 만한 직종이다.
다만 우울증이 올 수 있을 정도로 까다롭고 예민한 성격을 잘 다스려야 성공한다.

4. 작명 비법

워낙 조열한 땅위에서는 나무가 생육하기 힘드니 金水 기운의 보충이 급하다.
또한 토기운이 강하며 장질환 등 소화기와 당뇨병 등 건강에 적신호가 있을 수 있으니 토기운을 소토하는 목(덧말:木)기운이 적용된 성명을 통해 이를 보완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인관계에서도 성격이 신중하다보니 좋아하는 남자나 거래가 꼭 필요한 자리에는 말도 못 붙이는 수줍음으로 손해보는 수도 있으니 이를 수정해야 한다.
현대 성명학은 한자의 뜻을 중요시하는 자원오행이나 삼원오행 보다는 소리의 파장과 수의 비밀을 중요시하는 음오행과 수리오행을 더 높이 보고 있다.
음오행상 금기운은 ㅅ ㅈ ㅊ 이며 수기운은 ㅁ ㅂ, 목기운 ㄱ 발음이다.
성 김씨가 음오행상 목이니 목 수 금 등으로 상생되게 배치하는 것이 길하다. 종성(받침)과 초성의 연결까지 고려한 복식 음오행으로 작명하면 가운데 이름에 금오행도 적용가능하다.
김씨가 목(수)이므로 금 생 수가 되기 때문이다.
자원오행에도 용신인 금 수 목기운을 집중적으로 쓴다.

5. 추천 찬명

* 김(덧말:金) 채(덧말:蔡) 빈(덧말:玭)
(나물 채, 소리나는진주옥 빈)
획 8 17 8획 총획 33획
음오행 목(수) 금 수 복식 상생
자원오행 금 목 금
수리오행 총격 33획 대길수

6. 행운을 유도하는 비법 TIP
(생략)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