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좋은이름찾기노트

제목

최가영님 개운비법개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1.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628
내용
撰 名 分 析 書
서기 2005년 04월 27일 축(丑)시생 (음력) 여자

1. '최가영'에 대한 이름 분석

崔 嘉 瑩
11 14 15획

이 사주의 용신은 금 수이며 목은 약신이다.
음오행과 자원오행에 금 수 목 배치가 필요하다.

일단 음오행에 용신이 제대로 배치되지 않았고 상극이어서 흉합니다.
* 金木土*
자존심이 강하고 신경이 지나치게 예민하며 추진력은 뛰어나나 성공과 실패의 기복이 심하고, 불안한 사회생활속에 몸은 분주히 바쁘나 실속이 전혀 없는 허무한 결과로 경제적 고충이 많게 된다. 가정운도 부진하여 가산이 줄어들고, 불의의 재화로 자손에게까지 우환이 있으며 부부 사이에도 의견대립이 많은 쇠약한 운을 유도하게 한다. 특히 여성은 독선적인 배우자를 만나 한평생 수심이 많은 생활로 생리 사별을 겪기 쉬우며 신역이 고되다. 건강상에 있어 신경성노이로제, 심장쇠약 및 병난 . 수술수가 있고, 학업중인 학생의 경우에 학운이 좋지 않아 성적이 뒤지거나 공부를 중단할 수도 있게 된다.

수리오행은 중년운및 애정운인 이격과 총운인 총격이 흉합니다.

이격 26획.
영웅시비격: 육친의 덕이 없어 홀로 고난의 길을 걸어야 하며 노력을 엄청나게 해도 돌아오는 공덕과 대가는 별로 없어 고생이 많고 특히 인간관계에 장애가 많고 좌절과 불운이 연속된다. 부부운 역시 풍파 속에 배우자와 자녀를 극하게 하고 고독, 형액, 피살 등의 악운이 유도된다.

총격 43획
무덕산재격: 겉보기엔 화려하고 실속있게 보이나 내면은 속빈 강정 마냥 허실로 가득차 있고, 금전이 항시 흩어져 나가 경제적 고충을 당하고 불의의 재앙으로 인해 고생에 고생을 거듭하는 대흉수로 특히 정신착란 노이로제 등으로 인해 방랑적 생활을 하게 되고 부부 백년해로도 심히 불가능하다.

2.사주 명조
시 일 월 년
계 무 신 을
축 오 사 유

1
무정병을갑계임
자해술유신미오

3. 豫報(덧말:예보)頌(덧말:송)

戊(무)토일주가 지지에 금(金)국을 형성하니 ‘알부자’사주로다.
원래 믿음의 사도로 신용이 끝내주는 성품이나 아이디어뱅크에 재테크 능력도 뛰어나다.
천을귀인, 천덕귀인,태극귀인이란 귀한 별의 가호를 평생 받으니 귀인의 도움이 있고 빼어난 학문과 큰 재물복이 이 사주의 빼어난 특징이다.
높은 산에 농작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할 조건인 태양과 온도가 갖춰졌으며 물이 흘러들어 흙이 滋潤하게 됐다.
물을 뿌려 땅을 윤택하게 하고 태어난 년이 수원지 역할을 하고 후천적 대운에서 어떤 운이 오더라도 무난하며 비상한 이재능력으로 큰 부자가 돼 보라는 귀한 명조이다.
시간 계(癸)수가 시원한 물줄기를 형성하니 왕한 화기운을 적시며 수오행은 재물이니 남부럽지 않은 재복이 자랑스럽게 된다.
후천운이 초년부터 기신운인 화운이 와 곤고하나 그후 금수 기운이 왕성하게 들어오니 창고에 보물이 가득 쌓이고 사해에서 이름을 듣게 된다.
하나를 들으면 열을 응용하는 순발력 있는 두뇌와 강인한 의지에 세인이 존경해마지 않는다.
언제부터 대운이 오는 지 아는가.
시원한 물줄기가 흘러드는 것은 12세부터이니 좋고 17세이후 5년간만 건강한 심신을 유지하며 유의한다면 모든 일이 내 뜻 내 마음 같으리라.
2026년부터는 화려한 관운이 오니 이름을 크게 얻고 세상이 모두 고개 들어 우러러보리라.

4. 간명 사주 종합

워낙 마음이 어질어 '여성 슈바이처'라도 될 수 있는 활인지업 사주.
년주는 조상궁이고 년주에 용신이 있으니 조상의 음덕이 크도다.
戊土 일간이 화왕지절인 사(巳)월에 나 신왕하나 년주에 금이 설기시키니 평생 의식주가 풍요롭도다.
식신생재로 순환되니 자신의 뛰어난 대인관계와 두뇌로 富를 이루고도 남음이 있다.
평생 식복 재복을 타고 났으나 인정이 많아 남에게 베풀줄 안다.
팔방미인이며 현모양처감이나 성직자가 되어도 될 정도로 마음이 맑고 고상하며 감수성이 예민해 내심 눈물도 많고 고독하다.
무토가 귀한 별을 안고 태어났으니 인내와 자존심의 화신이며 치마를 둘러 여성이지만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높은 사회적 지위를 유지하며 살아보라는 명조.
보수적인 성격에 여유만만하며 한편으로는 느리고 꼼꼼하며 세밀하다.
무토가 시간에 정재를 놓아 오히려 지혜롭고 예민하며 임기응변에 능하니 남의 돈이건 내 돈이건 무릇 큰 돈을 만지며 살아보라 했다.
토일주가 신왕하고 조화를 이루니 안전, 신용, 신뢰를 밑천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따라서 신뢰를 제일로 하는 재무관련 정부부처나 은행 등 금융권에 진출하는 것이 좋다.
공과 사의 구분이 확실하고 매사에 근면, 성실하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조 정신이 강하며 자비심과 신앙심이 있고 남에게 베푸는 마음과 희생 봉사 정신이 많으니 의사, 예술가, 교육자, 종교가 등에도 적합하다. 그리고 흙에 바탕을 둔 농림 관계나 토목 공사 등도 적합하다.
가을날의 산이 따뜻한 온도와 수원지를 갖추고 있으니 학문과 사업수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사주 지지에 금기운과 토기운이 함께 강하니 이는 탁월한 재테크 능력과 함께 내면적으로도 성실하고 신앙심이 깊어 종교에도 깊은 관심을 가진다고 했다.
식상과 재성을 견딜 수 있을 만큼 기토 본인의 신주는 약하지 않고 20대부터 금 수 목 용희신운이 찾아와 설기시키니 사업운이 승승장구할 것이다.
다만 자존심과 고집이 너무 강해 주위의 질시를 받을 수 있으니 타인을 배려하는 부드러운 마음과 초연한 자세를 가질 필요가 있다.
또한 토기운이 강한 데 화토운이 들어오는 것이 50대 넘어서이니 그 때까지는 파죽지세로 큰 부자가 되며 대기업체를 운영해도 될 만큼 큰 그릇이다.

5. 추천 찬명

崔 名 材
(이름 명 , 재목 재)

음오행 금 수 목
자원오행 수 목
수리오행 11 6 7 총획 24획 출세격 축재운

6. 복이 오는 행운의 key
(생략)

7. 별표
(생략)
0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