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좋은이름찾기노트

제목

KBS 개그맨 홍인규님 아들 찬명추천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0.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089
내용
서기 2008년 10월 1일 申시생 (양력) 남자

1. 추천 찬명
(상세한 이름풀이표는 최종찬명확정후 전해 드림.)

*홍 가 람
洪 佳 覽(아름다울 가, 보살 필 람)
*홍 가 득
洪 嘉 得(착할 가 아름다울 가,얻을 득)
*홍 누 리
洪 屢 李(여러 누, 오얏나무 리)
*홍 루 리
洪 屢 李(여러 루, 오얏나무 리)
*홍 다 경
洪 多 慶(많을 다, 경사 경)
*홍 태 경
洪 台 炅(별 태, 빛날 경)
*홍 도 담
洪 禱 膽(기도할 도,쓸개 담 씻을 담)
*홍 두 리
洪 豆 吏(콩 두, 관원 리)
*홍 동 감
洪 東 感(동녘 동,느낄 감)
*홍 동 건
洪 東 楗(동녘 동, 문빗장 건)

2. 사주 명조
시 일 월 년
임 갑 신 무
신 술 유 자
2
무정병을갑계임
진묘인축자해술

3. 운세 일기 예보송

관인상생에 火가 용신이니 공직자나 방송인 사주이다.
평생에 인덕 있으니 전생에 베푼 덕이로다.
전생에 성직자였으니 甲木 깊은 신앙심에 인정많고 곧은 나무가 금왕절에 태어나 실령했으나 태어난 時가 임신 時시이고, 辛금이 천간에 투출돼 편관격이다.
월지 유금에서 발령돼 월간에 관성이 강력히 투출돼 있는 바 금기운이 강한 사주인데 연지 자수와 시지 신금에 뿌리를 둔 임수가 도우니 식신화살,관인상생시키니 조상의 음덕이 크도다.
갑목이 극설교집으로 갈 정도로 신약하지 않으므로 일지 戌중 丁火 뜨거운 횃불로 금을 녹이며 나무에 꽃을 피우려 하나 금기운이 강해 후천적으로 병화 대운이 찾아오는 40대가 돼야 암흑세상을 밝힐 목화통명 아름다운 꽃이 핀다.
갑목 신주를 도와수는 火운이 언제 찾아오는 지 아는가.
2042년 12월 15일부터의 일이로다.
2009년은 기관지염 등 잔병치레가 많을 것이니 건강에 유의해야 하나 어릴 때부터 훌륭한 감수성을 바탕으로 방송계 등에서 활약하며 학창시절에도 학업이 뛰어나 부모를 기쁘게 할 것이로다.
58세부터는 큰 변화를 겪게돼 이후 5년간은 인생최대의 격동기이니 교통사고나 디스크 중풍 등 건강상실과 파직, 부도 등에 조심해 무리한 사업확장을 피하고 후학을 지도하며 안빈낙도하라.

4. 간명사주 종합

풍부한 상상력과 차분한 성격에 문장력과 방송 영화 등 예술 감각이 뛰어나다.
부드러운 인상과 깊은 학식을 지녔으며 언변술이 빼어나고 지도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사람이므로 교육자상이며 기업에서는 관리나 인사, 총무 등의 부서나 컨설턴트업에도 적합하고 패션디자이너,원예, 제재업, 건축업에 이르기까지 나무를 다루는 일이 이롭다.
강직한 성격과 스태미너를 지녔으며 의협심이 강하며 방송 연예와 체육쪽에 소질이 있으며 정치인, 교육자, 공무원, 군인, 경찰 등에도 적합하다.
태극귀인이라는 귀한 별과 천문성 등을 안고 태어났으니 맑고 종교적인 성품으로 평생 식복이 풍요로우라 했고 태어난 달에서 천간에 관성이 투출돼 큰 공직자나 醫(덧말:의)業(덧말:업) 판검사 교육자 聖職(덧말:성직) 등 活人(덧말:활인)業(덧말:업)을 해보라는 사주 명조이다.
사주가 금생수, 수생목,목생화, 화생토로 순환돼 비교적 청하니 위인이 지혜 총명하고 재테크 능력도 출중하며 어릴 때 일찌감치 방송 연예계 등에서 뛰어난 재능과 두뇌를 발휘하고 학문에 집중하면 주위에서 알아주는 자격증이나 학위를 취득할 사주이다.
관성은 명예운인 동시에 신약할 때는 재살태왕이라 우울증 등 내면적인 건강과 신경통 등 근골계 질환을 유의해야 하나 어릴 때 水운이 들어와 금생수, 수생목으로 다리를 놓아 화살시키니 아름답다.
청장년때도 목운, 40,50대는 화운이 들어오니 귀인의 도움이 있고 내 마음 먹은 대로 가진 특장과 소질을 마음껏 발휘하며 이름이 사해에 진동한다.
결국 금이 왕한 관살태왕 사주라 금을 녹이는 화오행이 일차적으로는 좋고 木 비견 비겁과 水인수, 금을 흙에 묻어버리는 기토가 고맙다.
친구들이 많이 따르는 인기인이라 만일 중고교때 공부를 소홀히 할 경우 후회하게되니 초년에 건강한 심신과 착실한 학습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다.
금 기운이 지나치게 강하니 내성적인 성격과 우울증, 소화기계 질환과 신장 등 순환기계및 디스크 등 신경성 질환에 시달려 건강에 애로를 겪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목(덧말:木) 화운이 길하니 나무, 불을 가까이해야 한다.
대운에 목 화가 왕하니 목화통명 사주는 원래 교육자 사주이나 월간 신금은 정관이라 공무원이나 방송인으로 더 적합함을 말해주고 있다.
남 좋은 일을 많이 하며 의외로 유혹에 약한 면도 있으며 한량끼가 있다.
지혜 총명하고 인정이 많으며 다재다능하고 임기응변에 능하지만 고집이 패가망신이라 자존심과 고집을 너무 내세우면 대인관계에 다소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조상궁에 희신 자(덧말:子)수(덧말:水)가 있으니 조상의 음덕이 있다.
조상 혹은 부모가 자손을 도우나 자갈밭과 산이 높아 가로막고 있으니 조상에 감사하고 자주 기도하라.

4. 작명 비법

'병이 있어야 사주가 귀하며, 병이 없으면 평범하다.'
고서 적천수에 나오는 말이다.
'有病이면 方爲貴이고 無病이면 不是奇'라고 했던가.
사주 원국이 병이 깊은 데 대운에서 약운이 오면 대발한다고 하는 데 이 사주는 과연 금기운이 지나치게 강한 것이 병이 돼 있다.
그러나 후천적 대운이 좋으니 수목화 운으로 평생 금을 설기하거나 극하는 운으로 흘러간다.
이 사주는 금기운이 너무 태왕하고 일간이 신약해 극설교집이 우려되는데 금을 설기시키며 일간을 도우는 水 오행과 금을 녹이는 火 기운이 동시에 다 필요하다.
음오행을 토 화 목이나 토 금 수 상생으로 유지하고 자원오행에 수 목 화를 쓰는 방법이 좋다.
그러나 기신인 금을 쓰느니 음오행은 일단 토 화 목이나 토 목 화로 쓰고 자원오행에 수 목 화 오행을 배치하는 것이 적합하다.
토 목 화는 목극토 상극이나 옥생화 상생과 화생토 상생으로 연결된 길수이다.
특히 목화가 용신이고 수리오행이 길격인 경우 행운을 유도하는 기운이 더 커진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모든 사람들이 협조를 아끼지 않으니 결실은 대성공이며 용신과 부합하면 수명과 복록을 누리는 최고의 오행법이 될 수 있다.

*음오행= 토 화 목 (상생이며 용신을 적용했음)
* 土火木
명랑하고 활동적이며 과단성이 있고, 지혜와 재주가 출중하다. 맡은 분야세 실력을 인정받아 순조로운 성공운이 진행되고 상하의 협조로 신망과 명예를 얻을 수 있으며, 노력한 만큼의 대가와 보람으로 재물이 사방에 모아져 발전 . 발복하여 부귀 쌍전하는 운을 유도하게 한다.
가정적으로도 부모에게 효성이 지극하고 배우자 운도 길해 정이 두텁고 상부 상조하여 행복하고 유복한 가정을 이루게 되며 총명하고 이지적인 자손을 둘 수 있다. 무병 장수하고 천수를 느리며 그 영화가 대대로 계승될 수 있다. 정치계, 경제계 및 명예직에 종사하면 크게 대성할 수 있다.

*수리오행과 자원오행
추후 이름풀이표에서 분석.

5. 복을 유도하는 행운의 비법TIP
(생략)
0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