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좋은이름찾기노트

제목

비법출산택일+작명 송지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9.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7045
내용
서기 2008년 8월 26일 午시생 (양력) 남자
이름 송 선생 님 영식

1.사주 명조

시 일 월 년
무 무 경 무
오 술 신 자

4
무정병을갑계임신
진묘인축자해술유
2. 豫報(덧말:예보)頌(덧말:송)

원래 믿음의 사도로 신용이 끝내주는 성품이나 아이디어뱅크에 재테크 능력도 뛰어나다.
문창귀인과 암록이란 귀한 별의 가호를 평생 받으니 학문과 재물복이 이 사주의 빼어난 특징이다.
비옥한 땅에 농작물과 동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할 조건인 태양과 온도와 물이 갖춰져 흙이 滋潤하게 됐다.
물을 뿌려 조열한 땅을 식히고 있고 태어난 연월이 수원지 역할을 하니 큰 부자가 돼 보라는 귀한 명조이다.
연지 자(덧말:子)수(덧말:水)와 月지(덧말:支) 신금이 힘을 합쳐 시원한 물줄기를 형성하니 남부럽지 않은 재복이 자랑스럽다.
후천운이 초년부터 용신운인 금 수운이 와서 평생 귀인의 도움과 함께 인덕이 있으며 대학시절 잠시 조토운이 오니 다소 침체기이며 그후 水木기운이 왕성하게 들어오니 창고에 보물이 가득 쌓이고 사해에서 이름을 듣게 된다.
하나를 들으면 열을 응용하는 학문적 능력과 순발력 있는 두뇌에 세인이 존경해마지 않는다.
40대 중반부터 50대에 다시 약한 운이 찾아오니 건강 등 매사에 주의해야 한다.

3. 간명 사주 종합

식신생재사주에다 時를 잘 타고 태어났다.
戊土 일간이 임수와 신금을 동반하고 있는데 午戌 火국을 생산하니 수화기제를 이뤘다.
시지와 월지는 오와 미로서 未토 오행을 공협하니 일주를 더욱 튼튼히 해 식상과 재성을 견딜 수 있게끔 정신력과 체력을 고강하게 유지한다.
말위에 높이 앉아 칼을 높이 들고 만인을 지휘해보라는 두령 사주로 식신격과 양인격이 성격됐다.
양인의 성정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편관 壬水가 연월에 있으니 丁壬 합목이 돼 귀하고 귀하도다.
식신생재격으로 순환되니 자신의 뛰어난 두뇌로 富를 이루고도 남음이 있다.
안전, 신용, 신뢰를 밑천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따라서 신뢰를 제일로 하는 은행이나 보험 회사, 증권사 등에 진출하는 것이 좋다. 공과 사의 구분이 확실하고 매사에 근면, 성실하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조 정신이 강하며 자비심과 신앙심이 있고 희생 정신이 많으니 공무원이나 의사, 예술가, 교육자, 종교가 등에 적합하다. 그리고 흙에 바탕을 둔 농림 관계나 토목 공사 등도 적합하며 창고업도 생각해볼 만하다.


가을날의 산이 따뜻한 온도와 수원지를 갖추고 있으니 학문과 관운, 사업수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申월에서 천간에 투출된 지장간의 영향으로 사주에 금기운과 토기운이 함께 강하니 이는 탁월한 재테크 능력과 함께 내면적으로도 성실하고 신앙심이 깊어 종교에도 깊은 관심을 가진다고 했다.
왕한 재성을 견딜 수 있을 만큼 기토 본인의 신주는 약하지 않고 초년부터 금수 용희신운이 찾아와 설기시키니 승승장구할 것이다.
다만 고집이 너무 강해 주위의 질시를 받을 수 있으니 타인을 배려하는 부드러운 마음과 초연한 자세를 가질 필요가 있다.

4. 작명 비법

조열한 땅위에 나무가 자라기 힘드니 金水 기운의 보충이 필요하며 사주 원국에 없는 木도 왕한 토를 소토시키므로 좋다.
토기운이 강하며 장질환 등 소화기와 당뇨병 피부질환 등 건강에 적신호가 있을 수 있으니 성명을 통해 이를 보완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인관계에서도 성격이 신중하다보니 좋아하는 여자나 거래가 꼭 필요한 자리에는 말도 못 붙이는 수줍음으로 손해보는 수도 있으니 이를 수정해야 한다.
현대 성명학은 한자의 뜻을 중요시하는 자원오행이나 삼원오행 보다는 소리의 파장과 수의 비밀을 중요시하는 음오행과 수리오행을 더 높이 보고 있다.
음오행상 금기운은 ㅅ ㅈ ㅊ 이며 수기운은 ㅁ ㅂ, 목기운은 ㄱ 발음이다.
성 송씨가 음오행상 금이니 금 금 수, 금 수 목 등으로 상생되게 배치하는 것이 길하다.
자원오행에도 용신인 금 수 목기운을 집중적으로 쓴다.

5.추천 찬명

*송 지 민( 宋 枝 삼수변에 閔) 등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