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좋은이름찾기노트

제목

개운비법개명 윤경식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9.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264
내용
서기 1962년 7월 16일 20시 생 (음력) 남자
이름 윤 경 식 님

1.사주 명조
시 일 월 년
병 을 무 임
술 유 신 인
8
을 갑계임신경기
묘 인축자해술유

2. 운세 일기 예보송

자비롭게 베풀줄 아는 이가 태어난 월이 귀하다.
월(덧말:月)支(덧말:지)에 천을귀인이라는 귀한 별을 안고 태어났으니 관운이 있으라 했고 태어난 달과 날, 시 자체가 醫(덧말:의)業(덧말:업) 판검사 聖職(덧말:성직) 등 活人(덧말:활인)業(덧말:업)을 해보라는 사주 명조이다.
금(덧말:金) 기운이 강하고 목(덧말:木)을 치니 디스크나 신경통 등 근골계 질환으로 인한 신경성 질환에 시달려 건강에 애로를 겪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원래 부처님의 제자였고 사주 네기둥에 그 증표가 있으니 이번 인생에서는 특히 여인과 재물에 대한 욕심을 버리라.
만약과 여인과 재물을 얻으면 건강을 잃으리라.
목 화 운이 길하니 59세 이후가 내 살고 싶은 대로 사는 인생이로다.
그 때까지는 심신수양과 학문을 익히며 준비하도록 하되 아랫사람과 동료 등 주위 이웃에 베푸는 것이 행운을 부르는 개운 비법임을 알라.

3. 간명 사주 종합


온화한 성품으로 어떤 분야에서도 유능하게 적응할 수 있는 사람이나 직접 깃발을 들고나서는 리더보다는 옆에서 남을 도와주는 참모 역할이 더 적성에 맞다.
매사에 근면, 성실하고 일처리가 확실하고 의협심과 신의가 강하고 판단이 정확하며 손재주가 있으니 공무원이나 군인, 경찰관, 법관 등에 적합하다.
펄프, 제지업, 지업사 등 나무와 관련된 분야나 양곡, 화초, 청과물, 과실 등의 유통판매도 괜찮다.
원래 재주가 많고 재치있으며 인정이 많은 데 일지에 칼을 차고 있으니 겉으로는 인정많고 다정해도 안으로는 권위의식이 강하고 끈질긴 면이 있다.
약한 듯 하면서도 끈질기고 냉혹한 면도 갖고 있는 것은 속에 칼을 품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남을 못 믿다보니 자신감이 없고 의타심이 많으며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일이 있으라 했다.
군 경 법관 직이나 의사 성직자가 됐으면 좋았다.

을(덧말:乙)목(덧말:木)이 금(덧말:金)기운이 강왕한 신(덧말:申)월에 태어나 실령했다.
신월 월지와 시지 유술과 합하여 강력한 금운을 지지에 형성하니 병(덧말:病)신(덧말:神)인 금을 쳐주는 태양빛 병(덧말:丙)화 화기운이 용신이다.
용신을 돕는 희신이 목이 희신이니 자신의 동료를 가리킨다고 보면 된다.
병(덧말:病)인 금을 돕는 토기운과 용신인 화를 억누르는 수(덧말:水)기운은 구(덧말:仇)신(덧말:神)이 된다.
또한 을목은 비옥한 땅 기(덧말:己) 토가 왕한 금(덧말:金)기운을 묻어버리면 좋아하므로 기토운과 축토운을 반긴다.
기토운이 8세부터 5년간 찾아드니 유년 시절 행복했다.
그러나 워낙 신약에 관살태왕사주라 겁많고 의심많으며 우유부단한 데다 어릴 때부터 부모덕이 없으라 했으며 재성 토(덧말:土)기운은 구신이니 여자복도 없으라 했다.
조상궁에 인(덧말:寅)목(덧말:木)이 있으니 부처님을 모시던 조상이 있어 자손을 도우나 월주 무(덧말:戊)토(덧말:土) 큰 산과 인목을 충(덧말:沖)하는 신(덧말:申)금이 가로막고 있으니 조상의 은덕을 받지 못해 아쉽다.
금을 녹이는 화가 천간 시(덧말:時)에 투출됐으니 귀하고 귀한 용신 병(덧말:丙)화(덧말:火)이다.
병화가 술(덧말:戌)토위에 앉아 약한 뿌리 위에 통근은 했으나 술(덧말:戌)은 화(덧말:火)의 고(덧말:庫)로 보물창고에 빗장이 걸린 격이며 월 일지 유 술과 합하여 기신인 금으로 화하니 괘심하다.
후천적으로 어릴 때부터 토 금 수운이 찾아오니 힘들고 힘든 날들을 보낸다.
첫 부인 무토는 나이가 많은 연상의 여자,늙어보이는 여자이거나 혹은 겉으로는 점잖으나 맨날 골골하는 병골 여자로 도움이 안된다.
월지 신(덧말:申)금 사지(덧말:死地)에 앉아 힘을 쓰지 못하고 연지 인(덧말:寅)목과 충돌하니 직장생활이 흔들리라 했다.
월령 신(덧말:申)금에서 투출된 임(덧말:壬)수가 격을 형성하니 정인격으로 공부를 하는 선비임을 웅변한다.
학문성 임(덧말:壬)수가 가로막은 무토 산이 높아 을목에 이르지 못하니 안타깝다.
30대 중반에 해(덧말:亥) 수운이 오니 연지 인(덧말:寅)목과 힘을 합쳐 모처럼 목(덧말:木) 국을 형성하니 모처럼 꿈같은 세월을 5년간 보낸다.
그러나 다시 29세부터 10년간 수(덧말:水)운이 찾아와 용신인 병(덧말:丙)화 태양빛을 가리니 큰 변고를 맞아 불운과 불행, 인덕없음을 탓한다.
49세에 계(덧말:癸)수운이 찾아드니 원래는 기신이나 구신인 월간 무(덧말:戊)토를 묶어 기반해주니 조금 숨통이 트일 듯하나 운은 약하다.
다음에 축(덧말:丑) 토운이 오니 이 속에는 기토운과 계수, 신금이 뒤섞여 온다고 했다.
잠깐 반짝 경기가 있으니 그 때가 언제부터 인지 아는가.
2015년 1월 23일부터 1-2년간의 일이로다.
59세이후 목(덧말:木) 화(덧말:火)운이 찾아오니 드디어 삶의 안정이 오며 이 운은 눈을 감을 때까지 이니 말년에 웃음이 가득하다.
4. 작명비법

화가 용신이며 목이 희신이다.
또한 목기운을 살리고 금기운을 묻어주는 기(덧말:己) 토가 특별한 비법이다.
이름의 음오행과 자원오행에 모두 목 화를 쓰되 한자의 어원 기(덧말:己)토를 넣어 극약처방을 한다.
윤(덧말:尹)씨는 음오행상 토(화)이며 자원오행은 수이므로 불리해 음오행(복식)을 받침까지 고려해 토(화) 목 화로 한다.

5. 추천 찬명

* 윤 기 태

윤(덧말:尹) 기(덧말:紀) 태(덧말:太)(벼리 기, 클 태)
=큰 신기원을 연다는 뜻=
획 4 9 4 획

(1) 음오행 토(화) 목 화 상생및 용신 적용

* 土火木
명랑하고 활동적이며 과단성이 있고, 지혜와 재주가 출중하다. 맡은 분야세 실력을 인정받아 순조로운 성공운이 진행되고 상하의 협조로 신망과 명예를 얻을 수 있으며, 노력한 만큼의 대가와 보람으로 재물이 사방에 모아져 발전 . 발복하여 부귀 쌍전하는 운을 유도하게 한다.
가정적으로도 부모에게 효성이 지극하고 배우자 운도 길해 정이 두텁고 상부 상조하여 행복하고 유복한 가정을 이루게 되며 총명하고 이지적인 자손을 둘 수 있다. 무병 장수하고 천수를 느리며 그 영화가 대대로 계승될 수 있다. 정치계, 경제계 및 명예직에 종사하면 크게 대성할 수 있다.

(2)자원오행 수 목 화 상생및 용신 적용

(3)수리오행
원격 13획, 형격 13획, 이격 8획, 총격 17획

@13획: 입신양명격
두뇌가 명석하여 어려운 경지에 처해도 능히 해결하는 수단과 지략이 출중하며 개척정신이 풍부하다. 하현달이 보름달로 바뀌는 형상처럼 점진적 발전과 부흥이 오며 무에서 유가 창조되듯 복록이 많게 되고 큰 뜻을 세워 부귀 . 행복을 누리며 가정 . 부부운마저 태평성대를 누릴 수 있는 운수이다.

@ 8획: 자취건발격
겉은 다정하고 온화하나 속은 강직한 외유내강의 성품으로 의지가 굳고 전진하려는 진취력이 강해 매사 시작도 좋고 끝도 좋으며 목적 달성이 성취되어 부귀공명을 얻고 장수한다. 미래가 확실하게 보장되어 있고 부부해로 속에 자손마저 영특하게 되는 등 대내외적 활동에 많은 결실을 본다.

@17획: 통달건창격
활동적이며 의지가 굳어 어떠한 난관에도 굴하지 않는 불굴의 기상 속에 맡은 바 업무를 반드시 성취하고야 마는 끈기와 포용력이 넓은 장점이 있다. 특히 관록운이 강하고 해외운이 좋아 외국에서 명예 와 부를 얻는 경우가 많으며, 여성은 고집은 강하나 품행이 우아하고 자태가 고상한 면이 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