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정통성명학

제목

개명으로 운명개척이 얼마나 가능할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0.2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060
내용
우리가 좋은 운을 받아 편안하게 살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첫째,주위 이웃에 베풀고 자비롭게 사는 것이다. 많이 봉사하고 희생하면 복록이 저절로 자신에게 돌아온다.
고서에 '운명이라는 것은 비록 정해져 있으나 잣대로 재거나 쇠를 자르듯이 정할 수가 없는 것이다. 다만 중요한 것은 항상 선을 베풀고 덕을 쌓는다면 비록 화환이 닥쳐와도 가히 면할 수가 있는 것이다'라고 했다.
사주나 운세가 약해도 성품이 착하고 덕을 쌓는다면 자신의 영화뿐만 아니라 자자손손에까지도 그영향이 미칠 것이다.
우리가 사주를 배우는 것은 자기의 그릇과 천명을 알기 위한 것이다.
섭리를 알고 자신의 분수에 맞게 생활하면 마음이 텅 비워지며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이를 겸허하게 수용,순응하고 운수가 좋은 방향으로 흐르면 더욱 노력하여 그 흐름을 따라 유유자적하며 베풀고 사는 것이다.

둘째, 기도하고 기도하고 또 기도하는 것이다.
진실로 간구하고 간구하면 천지신명을 감동시켜 심신이 편안해지고 좋은 운을 만난다는 것이다.

셋째, 천도제 등을 통해 조상과 절대자를 잘 받드는 일이다.우리의 존재의 뿌리를 인식하고 교감하는 것이다.

넷째,사주 용신에 맞는 생활을 하는 것이다. 용신에 맞는 음식을 가까이하고 사주 용신에 맞는 옷을 입고 사주 용신에 맞는 각종 비법에 따라 맞춤형 생활을 하는 것.

다섯째, 좋은 기운과 감응하게 하는 명당 자리에 산소와 집을 자리하게 하는 것이다. 음택과 양택 풍수를 지혜롭게 활용하는 것.

다음으로 사주용신에 맞는 이름을 갖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불러줘서 좋은 기운이 자신의 몸과 마음 가까이 머물도록 하고 우주에 번지도록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다.
이 중에서 좋은 이름은 발복과 영향이 빠르고 직접적이다.
나쁜 이름은 운에 강력하게 영향을 미친다.
사주 용신 맞춤 작명을 통해 좋은 이름을 쓰는 것은 행운이 함께하게 할 수 있는 지혜롭고 과학적이며 확실한 도우미 혹은 네비게이션이 된다.

무릇 이름은 보완적인 것이다.
사주 원국이 좋고 후천적 대운의 흐름이 좋아야 발복하는 것이다.
그러나 운세가 좋을 때 밀어주고, 운세가 약할 때 부족한 기운을 보태줄 수 있는 것이 이름이다.
이름이 그러한 힘을 갖지 못하고 있고 오히려 원래 타고난 사주를 약화시키는 질병과 같은 악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다.
남광이 임상에서 만나는 이름들 중에는 자신의 사주 그대로 , 즉 사주의 약점을 고스란히 안고 있는 경우가 의외로 너무나 많다.
부모에게서 받은 이름이 사주를 극복하지 못하고 마는 게 대부분이니까.
한자 뜻 좋은 것만 앞세워 이름을 짓는 경우에 말이다.

명리학은 연구할 수록 용신분석에 초점이 집중되게 돼 있다.
이 용신을 찾아내 작명에 적용하는 것이 사주맞춤작명이다.
불행과 역경에 처한 인간의 운명을 보다 나은 길로 업그레이드시키는 방법은 상담, 기도, 굿, 부적 등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역리학과 접목된 성명학은 보다 과학적이고 실증적으로 개운에 관한 성공담을 생산해내고 있다.
자신의 사주팔자에 맞게 지은 이름을 사용하는 사람은 어떻게 비유할까.
사주맞춤성명학과의 인연에 힘업어 좋은 이름을 갖게된 이는 차량에 네비게이션을 장착하거나 길 안내자가 동승한 것과 같다.
사주를 무시하고 멋대로 지은 이름을 쓰는 것은 차량에 네비게이션이나 안내자가 없음은 물론, 꼬불꼬불하고 높은 산길을 혼자 방향조차 잘 모르고 만취상태로 음주 운전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결국 좋은 이름을 가질 수 있는 복도 사주로 타고나는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든다.
개명으로 얼마나 운명개척이 가능할까라고 묻는 질문이 많다.
성명학자들은 20% 내지 30% 정도의 보완이 가능하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당사자의 노력과 의지, 그리고 개운에 대한 강한 믿음이 병행이 되면 그 이상도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본다.
남광의 임상경험으로 볼 때 그렇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이렇다.
운명을 개척하려는 이가 있는가.
그렇다면 우선 이름부터 개명해놓고 제2, 제3의 노력에 발벗고 나서야 할 일이다.

0
0
  • 김수로

    성명학을배우고싶읍니다

    1 년전
  • 유정의

    딸아이의 이름을 바꾸어야 할지???

    15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